한국 술중에서도 제일 맛있다는 술은 소주가 아니실까요? 소주도 종류가 참 다양하시죠. 지역마다 대표하시는 소주가 있을 정도이고요. 그러므로 일반적으로 주량을 얘기 하실때에 소주로 이야길르 하곤 하답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소주잔 ml 정보 안내를 해드릴게요.

소주잔 ml 용량 알아봄
많은 사람들이 소주잔 ml를 궁금해하게되는데요. 일단 우리 대부분이 음식점이나 술집에서 접하여지시는 소주시는 한병에 360ml인데요.또한 소주잔으로는 약 7.5잔이 나오게됩니다.

소주잔 최대 50ml
지금은 소주잔 제작 하신 분들도 있고 예쁜 소주잔들도 많이 있는데요. 그러하기 때문에 용량이 딱 조금씩은다 할수는 없지만 보통 우리 모두가 수집에서 접하고 있는 소주잔은 대부분 비슷하지요. 실제 소주잔은 종류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보통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그 소주잔은 용량이 50ml이랍니다. 그러나 소주 먹을떄 가득 채워서 먹진않죠.

보통 40~45ml정도
그러다 보니 실제 소주 한잔을 먹을때 45ml 전후로 보다보면 되요. 들리는 얘기로는 굳이 소주 한병은 7.5잔이 나오도록 만들어졌다고도 하네요.

막잔은 0.5잔
막잔은 1잔이 아닌 0.5잔이 나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소주를 한병 더 시키게 되는겁니다. 제 생각으로도 그부분들은 약간은 맞는 얘기 같네요. 오늘 이 시간에는 소주잔 ml 살펴보았어요.

소주잔 용량 마치며
평소 소주잔 ml에 대하여 궁금했던 분들 해결이 되셨길 희망 하면서 저 필자는 이제 이만 물러가도록 해드리겠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내용 포스팅 해둘게요. 그럼 이만끝물러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