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오늘은 영화 OST를 준비해 보았어요. 영화 '범죄와의전쟁'의 OST로 사용된 장기하와얼굴들의 풍문으로 들었소 들어보시기를 포스팅해 보겠는데요. 저는 안내해보는 이노래를 처음 듣고는 와 정말 좋다! 대박! 이러한 느낌을 받았어요.

풍문으로 들었소

영화를 위해서 만들어진 곡인줄 알았습니다. 웬지 영화 범죄와의전쟁의 시대 배경과 어울리는 밴드음악과 분위기여서 최근 영화를 위해서 만들어진 노래인줄 알았는데 알아보고 나니 장기하와얼굴들이 리메이크를 한 노래더군요.

풍문으로 들었소

바로 풍문으로 들었소의 오리지널 원곡은 1980년 양키스 골든 디럭스라는 앨범에 수록된 함중아와 양키스의 노래였더군요. 소개하는 이 노래는 정말 범죄와의전쟁 영화에 정말 잘어울리는 곡인데요. 영화 흥행에 조금은 영향이 있지 않았을까 생각해 드리는데요.

풍문으로 들었소

안내해보는 이노래가 나오면 아! 범죄와의전쟁 이렇게 오토로 연상이 되어 지니 말이기도한데요. 반대로도 연상이 되죠. 영화 범죄와의전쟁을 떠올려보면 사내들이 거리를 그룹지어 활보하는 장면과 "우!!!우~우우~~ 풍문으로 들었소" 라고 하는 멜로디가 자연스레 떠오르더군요.

풍문으로 들었소

저는 오늘 내용을 안내 하시면서 함중아와 양키스 원곡도 들어 보게 되었는데요. 원곡도 정말 좋죠!! 장기하와얼굴들이 원곡을 비교적 크게 편곡하지 않고 거의 그대로 잘 살린것 같더라고요. 그럼 풍문으로 들었소 들어 보기 해보시죠.

풍문으로 들었소

장기하와 얼굴들 버전과 함중아와양키스 버전 두개다 전부 올려볼께요^^

위에 있는 풍문으로 들었소 들어보시기가 장기하와얼굴들의 영화 '범죄와의 전쟁'에 삽입된 곡인데요. 그리고 아래는 원곡인 함중아와양키스 버전의 곡인데요.

어떤게 더 좋으신가요? 저는 정말 두버전 전부 좋죠. 방문해 주신 분들도 두곡 전부 번갈아가면서 한번 감상해 주시기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