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나은행에서 출시한 전세자금대출 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큐 주택신보 전세자금대출
하나은행에서 출시한 전세자금대출 상품인 '원큐 주택신보 전세자금대출'은 최대 222백만 원까지 대출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3.65%~4.208%입니다.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 이내 또는 연간소득의 최대 3.5배 이내 중 낮은 금액으로 정해집니다. 대출 대상은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한 국민인 거주자로서, 임차보증금 5억원 이하(지방소재 가구는 3억원 이하)인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세대주 또는 그의 배우자 등이 해당됩니다. 대출은 전세계약 만기일 범위 내 최장 2년(최대 20년까지 연장 가능)까지 가능하며, 신청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가능합니다.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전・월세계약서(원본)와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영수증 등 서류가 필요합니다.
하나 전세금안심대출
또 다른 하나은행의 전세자금대출 상품으로 '하나 전세금안심대출'이 있습니다. 이 상품은 전세자금대출특약보증과 전세보증금반환보증의 결합상품으로, 임대차계약 1년 이상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 지불한 분을 대상으로 합니다. 대출대상 주택은 아파트, 연립, 다세대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다가구주택, 단독주택(임차보증금액 제한 있음)이며, 최대 4억원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부부합산 1주택자는 최대 2억원까지 대출 가능하며, 실제 받아보실 수 있는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 범위 이내, 주택도시보증공지 가능한도 이내입니다. 대출금리는 기간 및 구분에 따라 차등적용되며, 기준금리 상승으로 금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25개월이며, 대출만기일은 전세계약 종료일 + 1개월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영업점 및 콜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조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출금액과 금리는 개인의 신용도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신청 전 꼼꼼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